Physical Address
304 North Cardinal St.
Dorchester Center, MA 02124
Physical Address
304 North Cardinal St.
Dorchester Center, MA 02124
Simple Developer
Simple Developer
아마 윈도우 서비스(Windows Service)로 프로그램을 개발하다가 디버깅 하기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지원하는 프로세스 연결 기능을 통해서 디버깅을 해왔을 것이다.
도구 -> 프로세스에 연결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프로세스 리스트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에서 실행중인 윈도우 서비스 파일을 찾아 하단에 위치한 연결 버튼을 눌러 디버깅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디버깅하려는 프로그램이 윈도우 서비스로 정상적으로 실행중이여야 한다.
만일, 오류때문에 서비스로 시작조차 불가능 하다면 위의 디버깅 방법을 사용 할 수 없다는 뜻이다.
이럴 경우에는 다른 방법으로 윈도우 서비스를 디버깅 할 수 있다.
윈도우 서비스 시작 지점에 아래와 같이 디버깅 시작 코드를 삽입니다.
이렇게 코드를 삽입하고 윈도우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면 아래의 화면처럼 디버그 시작 화면이 표시되게 된다.
위 화면에서 ‘사용 가능한 디버거’ 항목 중 현재 실행중인 비주얼 스튜디오를 선택하게 되면 서비스 시작 단계에서 부터 디버그를 할 수 있다.
예전에 이 방법을 몰라 시스템 이벤트 뷰어에 기록하거나 윈도우 어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해서 디버깅 했던것을 생각하면 그저 시간이 아까울 따름이다… ^^;;
출처 : http://weblogs.asp.net/paulballard/archive/2005/07/12/419175.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