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에서 이미지를 선택하도록 액티비티를 호출하고 onActivityResult() 함수를 통해 해당 이미지에 접근하는 소스
[code lang="java"] Intent intent = new Intent(Intent.ACTION_GET_CONTENT, null); intent.setType("image/*"); startActivityForResult(intent, 1004); [/code]
[code lang="java"] protected void onActivityResult(int requestCode, int resultCode, Intent data) {
super.onActivityResult(requestCode, resultCode, data);
if (requestCode == 1004 && resultCode == RESULT_OK) {
try { Uri imageUri = data.getData();
Bitmap selPhoto = Images.Media.getBitmap(getContentResolver(), imageUri);
// 겔러리에서 받아온 이미지가 너무 크면 Out of Memory 가 발생함으로 1/4로 스케일 해준다. Bitmap resized = Bitmap.createScaledBitmap(selPhoto, selPhoto.getWidth() / 4, selPhoto.getHeight() / 4, true);
// 축소한 이미지를 라운드 처리해주는 과정 Bitmap rectImage = BitmapHelper.getRoundedCornerBitmap(this, resized, 20);
ImageBox.setImageBitmap(rectImage); ImageBox.setScaleType(ImageView.ScaleType.FIT_XY);
} catch (FileNotFound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catch (IO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 [/code]
BitmapHelper 클래스는 해당 포스트를 참고하세요.